본문 바로가기

잡지식, 정보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중복 계정, 6번 승인 거절 후 최종 승인 과정

728x90
반응형

그냥 간단히만 남깁니다. 계속 두들겨보세요. 그럼 됩니다. 

 

먼저 구글 애드센스 저는 시작부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바로 중복 계정 문제였는데요. 제가 아주 오래전에 A라는 구글 계정으로 애드센스 승인이 났었고, 그걸 까먹고 있다가 B라는 구글 계정으로 애드센스 신규 승인 요청했습니다.

 

그러니 구글에선 야, 너 중복 계정 있어 하고 제 요청을 리턴 시켰습니다. 뭐 해도 안되더라고요. 

 

제가 알아본 결과론 이런 중복 계정 문제가 생기면 기존 계정을 해지하고 새로 승인 받아야한다합니다. 제가 며칠 동안 찾아본 결론이나 틀릴 수는 있어요. 저는 기존 계정을 해지시켰습니다. 해지 방법은 다른 블로그 글에 상세히 나와있으니 그거 참고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제 그냥 간단 썰 정도 듣는 거라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그 뒤로 티스토리 글을 올리고 애드센스 승인 요청을 보냈습니다. 1번째 시도는 글 10개 정도 있었을 때 였고, 바로 거절 당했습니다. 콘텐츠 부족 사유로요. 그 뒤로 글 3~4개씩 추가 작성하고 계속 승인 요청 보냈는데 그때마다 리젝 당했습니다.

 

이유는 콘텐츠 부족! 구글 애드센스는 자세한 사유 설명해주지 않고 그냥 메일로 몇 문장 답변 보내면 끝입니다. 콘텐츠 부족이 어디가 어떤 식을 부족한지 절.대 알려주지 않아요. 

 

 

 

그래서 저는 일단 글을 30개 넘겨보자는 심산으로 글을 추가했습니다. 카테고리도 그냥 나눴어요. 잡지식, 이슈랑 주식 관련 카테고리로 나눴고 글들을 채워갔습니다. 글자수, 사진 수 이런 건 따로 지키려하지 않았는데, 누군가 글을 쭉 쓰고 나중에 문단 나누기 등 정리하면 좋다해서 그건 준수했습니다. 그리고 6번째 승인 요청을 최근에 보냈죠.

 

 

저 같은 경우엔 구글 애드센스 승인 요청을 보내면 하루 뒤면 바로 연락이 왔습니다. 콘텐츠 부족으로 탈락! 그런데 이번 6번째 승인 요청시 답변 메일이 안오더라고요. 내심 오, 되려나? 했는데 드디어 아래와 같은 메일이 온 거죠. 

 

결론은 어차피 로봇이 판독하는 거니, 계속 거절 받더라도 칠전팔기로 계속 신청하라. 단 글들을 추가하면서요.

 

 

구글 애드센스를 시작하려는데 추가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바로 아래와 같은 팝업이 뜬 건데요. 이 구글 계정에 연결된 애드센스 계정이 해지됩니다. 계정 재활성화 요청이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이때 당황하지 마세요. 

 

아마 로그인한 스마트폰, PC의 크롬 등이 과거 해지한 A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되었기 때문에 저런 문제가 발생하는 겁니다. 그냥 로그아웃하시고 구글 애드센스 신청한 신규 B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해결됩니다.

 

계정 재활성화 요청이나 새 신청서 보내기 등 누르지 마세요. 첩첩산중으로 빠질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중복 계정, 6번 승인 거절 후 최종 승인 과정 관련 간단 포스팅 마칩니다. 계속 거절 당해도 쫄지 말고 하셔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