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지식, 정보

일베 뜻, 일베 구분법 남자 친구 확인하기?

728x90
반응형

일베 뜻 및 내 남자친구, 주변인이 일베인지 검증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간단 포스팅입니다. 짧은 글이니 끝까지 읽어보시고 생각을 정리하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일베 뜻은 간단합니다. 일베는 일간베스트 저장소의 줄임 말입니다. 본래 디시갤러리에서 분파되어 나왔습니다. 일베에서 운영하는 게시판은 일간베스트, 짤방, 정치, 공포, 인기, 추천, 게임 등으로 나뉘는데, 거기서 추천을 많이 받으면 일간베스트로 올라갑니다. 검색 사이트에 일간베스트 저장소를 치면 일베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일베 뜻

 

 

 

일베는 과거 이렇게까지 사회적으로 공격 받는 사이트가 아니었습니다. 인터넷, 익명성이니 당연히 개인의 자유 의사 표현은 보장되어야 하는 것인데요. 다만 일베는 극우성향으로 사이트가 재편되며 반사회적 글, 사진, 내용으로 여러 사회적 물의를 일으켰습니다. 민주화 운동 비하, 가짜 뉴스 배포, 여성 도촬 사건들이 대표적입니다. 그 외 일상적으로 난무하는 노무현 비하 글, 사진. 거기서 탄생한 고인에 대한 조롱 노알라, MC무현 등의 표현이 탄생했고, 전라도 비하 홍어, 세월호 희생자 희화화 어묵 등의 비정상적 용어가 탄생했습니다. 세월호 희생자를 어묵으로 표현한다는 것 자체가 이해가지 않고 안타깝습니다. 그곳엔 여러 잘못된 인식, 혐오가 넘쳐납니다.

 


 

주변 사람 일베 구분법입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자료를 취합한 거라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참고만 하십시오. 또 일베를 한다고 해서 무조건적으로 규탄하는 것도 잘못일 수 있습니다. 그가 그 사이트를 통해, 잘못된 인식에 빠지지 않고, 사회적 물의나 주변에 피해를 주지 않는다. 거기서 자신만의 행복을 느낀다면 맹목적 규탄 명분은 강할 수 없습니다. 이 부분 생각해보시고 일베 구분법 간단히 적습니다.

 

 

 

- 일베 구분법 -

 

 

 

1. 무슨 내용의 글, 사건이 있으면 여성/남성부터 따진다.

ㄴ일베 사이트는 남초 사이트임.

 

2. 세월호나 노무현 등에 대한 생각을 물으면 대답을 회피함.

ㄴ 자신이 일베라고 사회적으로 드러내지 않은 이상, 이에 대해 적극적으로 반박하면 티나기에 그냥 회피.

 

4. 인터넷 이슈, 유행에 민감. 사건 사고들을 슬쩍 말하면 잘 받아친다.

ㄴ 일베에는 잡지식 정보 공유가 난무함. 거기 사람들 잡 정보, 이슈 꿰차고 있음.

 

5. 으아 기분좋다 하며 기지개 켜면 자동으로 쳐다본다.

ㄴ 노무현 대통령의 야 기분 좋다가 연상되어서 반사적으로 쳐다본다고 함.

 

6. 20~30대인데 과잉적으로 보수당을 지지함

ㄴ 근거나 개인의 생각이 있으면 자연스러운 것이다. 비논리적이면..

 

7. 빨갱이 같은 구시대적 용어를 자주 쓰는 사람

 

8. 유별나게 고양이에게 애정을 쏟아붇는 사람

ㄴ 이건 인터넷에 떠도는 글로, 비약이 있어보임.

 

9. 말끝마다 ~이기야, ~노 라는 말을 쓴다.

ㄴ 다만 요즘 젊은 층 남자들은 ~제,~노,~누 라는 표현을 많이 써서 확실하진 않음.

 

10. 마지막으로 아래 고무통 사진 보여줬을때 웃음.

 

 

 

 

 

 

* 다시 말씀드리지만 정확한 구분법 아닙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일베 구분법 취합한 겁니다. 위 정보가 틀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상 일베 뜻, 구분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