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지식, 정보

도끼 파산 근황 관련 최신 글

728x90
반응형

래퍼 도기가 파산했다는 썰이 계속 올라오고 있습니다. 과거 가장 스웩 소비하며 과시했던, 우리나라 랩을 이끌어가던 도끼가 파산이라니.. 이게 맞는지, 그의 사건 사고들은 간단히 정리해보겠습니다. 

 

■ 도끼 보석 대금 미납 논란으로 파산설 돌아.

 

지난해 11월 도끼는 보석 값 4,000만원을 상환하지 않았다고 미국 주얼리업체 A사로부터 피소되었습니다. 도끼 측은 거래 과정에서 A사가 법을 어긴 정황을 발견했다하며 협찬이었다고 주장했습니다. 반면 A사는 도끼에게 입금 계획을 물었고, 미국 수입이 0원이었던 도끼는 매달 2만 달러씩 송금하겠다 주장했었으나 그 약속이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도끼는 A 재촉에 자신의 통장 잔액이 6원이라 불가능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기사를 보면 사실 도끼가 잔액이 6원인 건 말이 안되죠. 자신이 갖고 있던 차나 보석만 팔아도 4천만원 그냥 나올텐데요. 정확한 사실 관계는 판결 나겠지만 도끼도 도끼만큼 억울한 부분이 있어서 이걸 이렇게 끌어가고 있나봅니다. 

 

도끼

 

최근 판결을 보면 보석사에 강제 지급하라는 명령에 도끼가 다시 이의신청을 했다고 합니다. 주얼리 총 7개 중 4개는 도끼가 구매했지만 나머지는 업체 측에서 홍보를 위해 준 것이라며. 구매 약속을 하지 않았지만 분실 당했기에 도의적 책임을 지겠다 한 것으로 주장했습니다.

 

 

주얼리 업체는 도끼가 허위 사실을 주장했다고 명예훼손으로 고소를 추가 진행했습니다. 이 흙탕물 싸움 어디까지 갈까요? 하지만 그 스웩 넘치는 도끼가 4천만원 때문에 이리도 평판에 스크래치가는 건.. 예측 못했던 건지... 안타깝습니다.

 

최근 자신의 애마인 롤스로이스를 중고차 시장에 내놓으면서 도끼 파산에 대한 글들이 많은데, 미국으로 떠나면서 일부 정리한 거 같습니다. 갖고 있는 차가 몇 개인가요? 도끼가 진짜 파산이면 그 차들 다 팔고 그러겠죠?

 

■ 도끼 자신이 세운 일리네어레코즈를 떠나.

 

지난 2월 일리네어레코즈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일리네어레코즈와 도끼는 2020년 2월 6일부로 각자의 길을 가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더콰이엇과 도끼가 공등으로 세운 일리네어레코즈인데요. 소속 가수로 쟁쟁한 빈지노, 산하 앰비션뮤직에는 창모, 김효은, 해쉬스완 등이 있습니다. 이런 쟁쟁한. 도끼의 분신이었던 일리네어레코즈를 떠난 건데요.

 

특이한 것은 일리네어레코즈는 지난 보석 대금 문제 당시 도끼가 모든 지분과 대표직을 정리하고 미국으로 갔다고 해명한 바 있습니다. 여기서도 도끼가 파산해서 뭔가 있는 게 아니냐는 추측이 있는데요. 명분이 약하죠. 도끼가 파산했다고 자신의 회사에서 퇴출당하기 보다는 지분 정리를 통해 한국에서의 모든 삶을 정리하고 싶었다고 느껴지는 건 저뿐인가요? 

 

 

도끼 파산

 

■ 잘 지내고 있는 도끼의 근황?

 

미국으로 간 도끼, 소속사와 결별하고나서 별 탈 없이 잘 지내고 있는 모습이 공개되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해변을 누리고 LA에서 여전히 랩을 하고 운동을 하고 지내고 있습니다. 돈이 6원 있다는 것. 파산은 말도 안되는 것처럼 보입니다.사진 속 그의 보석, 자동차 등을 보면 예측할 수 있습니다. 도끼와 주얼리 업체간의 공방이 잘 마무리 되기 바랍니다. 도끼는 어쩌면 한국 삶을 정리하고 좀 더 넓은 공간에서 래퍼가 되기 위해 세상 밖으로 나갔을 수도 있겠네요.

 

 

도끼 인스타그램 2월 27일일
도끼 인스타그램 2월 29일

 

아무튼 자세한 근황은 지켜봐야겠습니다. 래퍼 도끼씨 노래를 많이 들었었는데 부디 무탈하게 지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