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네이버 주식 주가 전망 (북미 웹소설 1위 기어 wattpad 인수 관련)

728x90
반응형

네이버가 북미 1위 웹소설 기업인 Wattpad를 인수했습니다. 100% 지분을 최대 6,533억 원에 취득하는 공시를 발표한 것인데요. Wattpad는 글로벌 선두 웹소설 기업으로 MAU 9천만 명입니다.

 

MAU란 한달 동안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순수 사용자를 의미합니다. 중복 안됩니다. 제가 한 달 동안 매일 카카오톡, 네이버를 접속해도 카운트는 1입니다. 카카오톡 MAU가 4,579만명이니 wattpad는 2배입니다. 추가로 네이버 웹툰 MAU는 7천만 명입니다. 

 

 

네이버 주식, 카카오톡 MAU

 

 

왓패드는 2006년 캐나다에서 앨런 라우와 이반 유안이 창업한 회사입니다. 왓패드는 아마추어 작가가 소설을 올리고 독자와 직접 소통하는 커뮤니티형 플랫폼으로 시작했고, 매월 500만 명의 창작자가 10억 편의 스토리를 올립니다. 24세 미국인 안나 토드가 왓패드에 쓴 소설 애프터는 15억 번 이상 조회되었고, 영화로 제작되었습니다. 다른 작가 베슬리클스가 쓴 로맨스 소설 키싱 부스도 넷플릭스 드라마로 제작되었습니다. wattpad의 2020년 매출액은 390억원이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56% 상승, 2021년 예상 매출 실적은 690억 원으로 YoY 80% 증가가 예상됩니다. 

 

 

 

네이버 wattpad 인수, 주식 주가는?

 

네이버는 웹툰과 웹소설 글로벌 1위 기업이 되었습니다. 1억 6,000만명의 MAU를 품는 거대 IP 회사가 되었습니다. 분명 서로 유저를 연계 시켜 시너지를 낼 것이며, 이는 IP의 무한 확장의 계기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요즘 시대는 IP가 핵심입니다. 네이버는 CJ ENM, 스튜디오드래곤과에도 투자하며 협업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웹툰 스위트홈이 스튜디오드래곤을 통해 넷플릭스로 방영되었고 전 세계에서 인기몰이중입니다.

 

 

네이버 CJ 주식 지분 투자

JYP, YG, SM, 빅히트와의 협업도 마찬가지입니다. IP의 선순환. 네이버는 그걸 추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주식 주가는 어찌될까요? 증권사 목표 주가는 37만 원~50만 원까지 다양합니다. 네이버는 웹툰, 웹소설만 하는 게 아니고 커머스도 국내 1위, 검색 플랫폼 1위. 여기에 금융 사업까지 진출하고 있습니다. 앞날이 기대됩니다. 장기 투자가 마음 편한 주식 중 하나라 생각합니다. 

 

 

* 매수 추천 아닙니다. 단순 제 상상이기에 틀릴 가능성 높습니다. 해당 글은 법적 책임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