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크래프톤 관련주, 대장주 상장 주식 정리

728x90
반응형

크래프톤 관련주, 대장주 간단하게 정리합니다.

 

올해 IPO 대어로 뽑히는 기업 중 하나가 크래프톤입니다. 다른 건 카카오뱅크.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로 게임계에 한 획을 그은 회사입니다. 블루홀이라고 많이 들어보셨죠. 그 회사가 크래프톤으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크래프톤 관련주 대장주

 

지난해 매출은 1조 6,070억원. 영업이익은 7,739억원으로 이익률이 50% 수준으로 엄청납니다. 이익률로는 게임주들 중에 단연 최고입니다. 

 

배틀그라운드는 PC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이젠 모바일로 넘어갔는데요. 중국에서 특히 성공했습니다. 텐센트랑 협업한 결과죠. 매출 대부분이 모바일에서 발생합니다. (80%)

 

 

 

아무튼 이런 크래프톤이 상장을 하는 건데요. 상장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크래프톤 장외 시총은 20조원을 넘었습니다.

 

1. 상장 예비 청구 : 4/8

 

2. 증시 상장(예상) : 7~8월

 

최근 주식 투자 방법

 

최근 어디 기업이 상장하면 누가 얼마 지분을 보유하고 있느냐! 하는 게 투자 방식이고 거기서 상승이 나오는데요. 크래프톤 지분 구조와 관련주, 대장주 살펴보겠습니다.

 

1. 크래프톤 관련주 아주IB투자

 

- 시총 : 9,450억 

- 전고점 : 9,350원

- 이유 : 자회사가 크래프톤 투자함.

 

크래프톤 상장 관련주

 

아주IB투자는 신기술사업금융회사이자 사모집합투자기구 운용회사로서 벤처캐피탈과 사모투자 사업을 영위함. IT융복합, 바이오/헬스케어, 소비재 등 다양한 분야의 펀드 결성 및 투자로 실적과 경쟁력을 인정받았습니다.

 

미국 법인의 설립 및 지점 확장을 통해 미국 내 투자 분야를 4차 산업으로 확장해가고 있습니다. 야놀자에도 투자하여 관련주로 부각되기도 했습니다.

 

 

2. 크래프톤 관련주 넵튠

 

- 시총 : 8,524억

- 전고점 : 43,200원

- 이유 : 크래프톤 지분 1.08% 보유

 

크래프톤 관련주

 

넵튠은 모바일 게임 제작 기업이며, 장르별로는 캐주얼게임 및 퍼즐게임 (탄탄사천성 시리즈)를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는 소셜카지노게임, MOBA, RPG, 퍼즐, 디펜스 장르 등을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넥스포츠를 설립해 E스포츠 사업등을 투자하고 있으며 신규 사업 영역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가 넵튠의 대주주입니다.

 

 

이외에 크래프톤 관련주는 카카오게임즈도 있습니다. 넵튠 지분 2%를 보유하고 있고요. TS인베스트, 이노테라피 등도 거론됩니다. 근데 소규모 지분입니다. 네오위즈도 있는데요. 여기는 크래프톤 최대주주 장병규와 연관 있습니다. 이분이 네오위즈 창업자입니다. 대장주는 누가 될까요?

 


 

최근 크래프톤 상장 관련 최신 기사 일부 요약입니다.

 

대어급 기업들이 줄줄이 상장 출격을 예고하면서 올해 IPO 시장이 사상 최고 공모 금액을 달성할 전망이다. SKIET는 내달 코스피 상장을 목표로 오는 28~29일 일반투자자 공모 청약을 시작한다. 예상 시가총액은 5조 5,600억~7조 4,800억 사이다.

 

 

배틀그라운드를 개발한 게임 업체 크래프톤은 유가증권시장 상장 예비 심사 신청서를 지난 8일 한국거래소에 제출했다. 거래소 상장예비심사가 통상 2~3개월 걸리는 점을 고려하면, 크래프톤은 이르면 6~7월에 공모 청약이 진행될 것이다.

 

크래프톤은 다음달 4일 주식 액면분할을 진행한다. 5대 1 액면분할로 투자자들의 접근성을 높인다는 전망이다. 현재 크래프톤의 기업 가치는 20~30조원 수준이다. 장외 시가총액은 20조원을 넘어섰다. IPO 진행시 시가총액 30조원에 이를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이는 국내 게임사 중 일본에 상장한 넥슨 다음으로 큰 규모다.

 

이상으로 크래프톤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간단히 적어봤습니다. 해당 글은 매수/매도 추천이 아니며 단순 참고용 자료입니다. 법적 책임 근거 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크래프톤 관련주 대장주 상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