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지식, 정보

천재 쇼 야노 근황, 그는 어디로 가는가?

728x90
반응형

 

KBS 다큐 [IQ 측정 불가! 11살 대학생 천재소년 쇼 야노, 천재는 이렇게 자란다!]에 나왔던 쇼 야노 얘기입니다.

 

천재 쇼 야노는 아시아계 미국인으로 생후 2살에 글을 읽고, 3세에 글을 쓰고, 4세에 피아노 연주, 5세에 작곡을 시작했습니다. 쇼야노는 영재학교 입학 당시 IQ 측정 불가 판정 (200 이상)을 받은 천재 중에 천재였습니다.

 

 

천재 쇼 야노 어린 시절

 

 

이런 쇼 야뇨의 근황이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쇼 야노는 영재학교에 입학하였으나 좀 더 고등 학문을 원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바로 SAT를 쳤고 9살에 시카고 로욜라 대학교에 입학했습니다. 그 당시 전미 최연소 대학 입학생이었습니다. 전 미국 기준입니다. 

 

 

천재 쇼야노 대학생 시절과 근황

 

또래 아이들과 비교해보면 친구들 곱하기 나누기 할 때, 쇼 야노는 의대를 준비하며 논문을 쓰고 있었던 것입니다. 9세에 대학교 입학해서 4점 만점에 3.99학점을 받고 12세에 학부 졸업. 12세에 시카고 대학교 의과대학원에 진학해 생물학 박사, 의학박사 과정을 동시에 이수했습니다. 그 결과 미국 역사상 최연소 생물학 박사 (18세), 21세에 의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쇼 야노 근황

 

그런 쇼 야노의 근황은 현재 시카고 대학교 부속병원에서 소아신경과 의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천재였던 그가 약간 정형화된 엘리트 코스를 밟고 의사가 된 이유는 자신은 노벨상이나 연구 성과 같은 명성에는 관심이 없는 이유라 말했습니다. 연구실보다 환자를 직접 만나서 질병을 치료하는 게 보람차다고. 

 

아래는 쇼 야노 프로필입니다.

 

1. 출생 : 1990년 10월생

 

2. 가족 : 어머니 진경혜, 동생 야노 사유리

 

3. 근황 : 시카고 의대 재직

 

4. 저서 : 꿈이 있는 공부는 배신하지 않는다.

 

쇼 야노 여동생 사유리 야노 (1996년생)도 천재로 13세에 루즈벨트 대학교 생물학 학사 취득, 14세에 존스 홉킨스 피바디 음악원 입학, 3년 만에 조기 졸업. 현재 존스 홉킨스 대학교에 진학하여 심장 전문의 준비 중입니다. 

 

쇼야노 여동생 야노 사유리

 

세계적인 천재 쇼 야노 근황과 그의 프로필에 대해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그의 삶이 행복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