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스카이라이프 주식 주가 분석 (콘텐츠 관련주)

728x90
반응형

스카이라이프 주식 주가 분석
콘텐츠 관련주로!?

 

스카이라이프 주가

 

스카이라이프 한 줄 투자 포인트 :

사양 산업이라는 오해로 저렴해진 주가와 콘텐츠 관련주로 신사업 부각 기대 + HCN 인수 시너지 효과

 


 

1. 스카이라이프 사업 구조는 크게 위성 방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KT스카이라이프, 케이블 방송 및 인터넷 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HCN, 방송 채널 및 콘텐츠 사업을 하는 스카이라이프TV로 나눌 수 있음.

 

2. 매출 비중은 2021년 기준 TV수신료, 부가서비스 등 서비스 매출이 45%, 인터넷/모바일 등 통신서비스 매출이 9%, 광고/홈쇼핑 송출 임대/TV커머스 등의 플랫폼 매출이 35%로 구성됨.

 

 

3. 2021년 4분기부터 온전히 반영된 HCN 인수로 방송/인터넷 가입자 외적 성장 및 OTS 가입자 감소 폭이 축소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됨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 효과)

 

 

* 스카이라이프하면 접시 형태의 안테나, 즉 사양 기업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물론 해당 위성 서비스 가입자는 지속 감소하고 있으나, 스카이라이프는 그 감소폭을 인터넷, 모바일 (알뜰폰), HCN 케이블 비즈니스 협업 등의 방법으로 축소하고 있다. 

 

 

 

4. 특히 주목할 부분은 콘텐츠 관련주로의 부각이다. 스카이라이프TV라는 자회사는 ENA (드라마/오락), ENA 플레이 (버라이어티) 등 7개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채널 광고 수익이 연평균 14% 성장해왔는데, 최근 유명한 강철부대, 나는솔로, 애로부부 등이 스카이라이프TV의 오리지널 콘텐츠다. 제작 역량과 그에 따른 광고 수익 모두 성장하고 있다. 2022년 연간으로는 예능 14편, 드라마 5편 등 송출을 통한 실적 성장이 전망된다.

 

콘텐츠 관련주, 스카이라이프 주식 분석

 

기대 포인트와 정리 

2022년 컨센 기준 예상 매출은 9,821억원 (+yoy 29%), 영업이익 937억원 (+yoy 28%)다. HCN 연결 반영과 흥행 콘텐츠 기반 광고 수익 성장으로 컨센 부합을 기대한다. 

 

현재 스카이라이프는 12M Fwd PER 5.2배로 과거 평균 8배 대비 저평가 구간이다. 매년 유입되는 막대한 FCF (과거 800억원 내외)와 DPS 또한 상향 기대해볼 포인트다. 현재 시장 DPS (주당 배당금) 전망치는 400원이며 현재 기준 시가배당률 4.9% 수준이다. 저평가와 배당 매력을 바탕으로 콘텐츠 관련주로서의 긍정적 변화를 지켜볼만하다.

 

 

* 본 글은 주식 매수/매도 추천용으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투자 판단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