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JYP 박진영 자산 주식 평가액 1,500억원이 넘다.

728x90
반응형

2020년 7월 초 기준 JYP 주가 상승이 리레이팅 중입니다.

 

최근 한한령 해제 및 니지 프로젝트, 트와이스, 하반기 빅히트 상장 등 엔터주 주가 상승 모멘텀이 존재한다고 시장이 판단하고 있다 봅니다.

 

 

 

일봉이지만 최근 상당히 거센 상승이 있었습니다. 한한령 해제 분위기가 가장 큰 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니지 프로젝트도 일본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기도 하고요.

 

오늘은 기업 분석보단 그냥 궁금해서 JYP 하면 바로 떠오르는 박진영씨의 주식 자산 및 연봉에 대해서만 간단히 보겠습니다.

 


박진영 주식

자산 규모, 연봉은?


먼저 박진영씨는 JYP 주식의 17.72%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잠깐 상식으로 많은 사람들이 착각하는데, JYP의 CEO는 박진영씨가 아닙니다.

 

정욱씨가 CEO고 박진영씨는 CCO입니다. Chief communication officer의 약자로 최고 홍보 담당자입니다. 실제 박진영씨가 주력하는 일이기도 하죠. 

 

 

7월 3일 종가 기준 JYP 시가총액이 8,608억원입니다. 박진영씨 주식 비중이 17.72%니까 주식 평가액은 1,525억 이상이 됩니다. 이 정도면 상당하네요. 빅히트 방시혁씨에 비할 건 아니지만요 ^^

 

 

 

 

2019년 박진영씨 연봉은 정확히 알 수 없지만 CEO 정욱씨가 작년 급여 및 상여로 3.4억원을 받아갔으니 이와 유사하리라 봅니다. 주식매수선택권 행사 이익 제외입니다. 정확한 박진영씨 급여는 공시되지 않아 알 수 없습니다.

 

 

 

 

여기에 현재 JYP 현재 시가 배당률이 0.64% 정도 됩니다. 그러면 박진영씨는 1,525억의 0.64%인 9억 7621만원을 수령하게 됩니다. 세전으로요. 상당합니다.

 

그냥 상식용으로 박진영씨 주식 자산, 연봉에 대해 알아봤습니다ㅎㅎ 혹시나 궁금하셨던 분들의 궁금증 해소를 바라며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