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fang의 알파벳 구글, 그 엄청남을 간단히 느껴보자. 구글의 주주가 되는 간단한 방법.

728x90
반응형

구글은 전세계 모든 사람이 알고 있는 글로벌 IT 기업입니다. 구글은 인류에 엄청난 영향을 끼치며 사업을 영위해가고 있습니다. 구글 웹검색, 유튜브, 안드로이드 등이 우리 삶에 얼마나 침투해있는지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구글은 모회사 알파벳에 소속되어있지만 알파벳=구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알파벳은 구글이라는 핵심 자회사를 통해 돈을 벌고 다양한 신사업을 하며 미래 먹거리 사업 창출 노력을 하고 있죠. 

 

 

알파벳 기업 구조, 출처 위키피디아

 

 

다음으로는 그렇다면, 이 알파벳이 도대체 얼마의 매출, 영업이익을 찍고 있는 지 간단히 말해보겠습니다. 최근 2019년 실적 기준입니다. 

 

알파벳의 매출액은 221조원, 영업이익은 47조원입니다. 영업이익률이 22% 정도 나옵니다. 2015년 매출액이 103조원이었으니까 5년만에 2배로 성장한 겁니다. 

 

영업이익이 47조원이면 상당한 겁니다. 작년 삼성전자 매출액이 230조원이고 영업이익이 28조원이었습니다. 알파벳이 매출액이 작음에도 영업이익은 거의 1.8배입니다. 이게 돈 버는 효율성을 보여주는 예시입니다.

 

여러분들이 매일 보는 페이스북은 영업이익률이 40%까지 나옵니다. 네, 페이스북 삼전보다 최근 이익이 더 높습니다. 

 

 

 

 

다시 구글로 넘어가보겠습니다. 이렇게 돈 잘 벌고, 지속 성장하고 매력적인 사업을 영위하는 구글. 주주가 되고 싶습니다. 그럼 구글 주식은 얼마일까요? 6/16일 미국 종가 기준 알파벳 A 1주에 1,446달러입니다. 한화 175만원입니다.

 

너무 비쌉니다. 1주 사려면 월급을 통째로 투자해야할 금액입니다. 포기할까요? 아닙니다.

 

구글이 포함된 ETF를 사면 됩니다. 다음은 구글 비중이 높은 ETF 몇 개를 소개합니다. 이 ETF의 주인이되면 자연스럽게 구글 주식을 사는 겁니다. 다양한 정보, 공부하셔서 올바른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1. DUSA (Davis Select U.S Equilty ETF)

- 23.79 달러

- 구글 비중 : 11%

 

2. FCOM (Fidelity MSCI Communication Services Index ETF)

- 36.17 달러

- 구글 비중 : 22% (알파벳 A + C)

 

 

이상으로 알파벳, 구글 투자 관련 정보를 간단히 분석해보았습니다. 다들 좋은 하루되세요 ^^

반응형